유가증권 위조 혐의자_긴급체포 및 영장실질심사

법무법인 창천은 스키장 리프트권을 위조하여 유가증권위조 혐의로 긴급체포된 피의자를 대리하여, ‘피의자는 결코 도주하거나 증거를 인멸할 우려가 없으며 본건에 성실히 임하여 실체적 진실의 발견을 위하여 노력하고자 하고 있다는 점’ 등을 강조함으로써 영장실질심사에서 구속영장청구 기각 결정을 이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이 사건에서 피의자는 자택에서 긴급체포되어 영장실질심사가 있기까지 시간적인 여유가 허락되지 않았습니다. 불과 만 하루의 시간도 허락되지 않았음에도 법무법인 창천의 변호인단은 일사불란하게 협업하여, 관련 유사판례를 검색하고 변호인의견서를 작성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효과적인변론까지 해냄으로써 최종적으로 피의자에 대한 구속영장청구를 기각시킬 수 있었습니다.

특히 법무법인 창천의 형사 전담팀은 높은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처함으로써 의뢰인이 결코 도주하거나 재범 내지, 증거인멸할 우려가 전혀 없다는 점을 역설하였고, 나아가 해당 사안과 유사한 판례를 재판부에 제출함으로써 성공적으로 구속영장청구 기각결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법무법인 창천은 본 사안 이외에도 사실관계가 유사한 다수의 형사사건과 관련하여 구속영장청구 기각결정을 이끌어낸 바 있으며, 이와 같은 전문성을 토대로 의뢰인이 부당한 인신구속을 당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임을 약속드립니다.